본문 바로가기
게임추천

(스팀 게임 추천) 샌드박스 RPG 게임 추천 Top 3

by 인.향 2020. 6. 5.

 

안녕하세요 인향입니다.

 

샌드박스 게임의 유행은 역시 마인크래프트겠죠??

샌드박스 게임이라 하면 역시 오픈 월드 게임에 플레이어 자신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는

무한한 자유도를 가지고 있는 것이 맞지만 정확하게 "이것이다!"라고 정의 하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자유로운 플레이를 만들어 주지만 너무 자유롭기만 하면 지루할 틈이 있기에 적당한 목표목적도 주어져야 합니다.

물론 목표와 목적을 따라가지 않아도 플레이에 지장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샌드박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우리는 자유로움을 느끼고 창의적인 생각으로 게임을 만들어 나가 봅시다!

 


1. Trove

 

 

평가 : 매우 긍정적

출시 날짜 : 2015년 7월 9일

장르 : 오픈 월드, 샌드박스, 멀티, RPG, 크래프팅, 액션

가격 : 무료

 

대규모 멀티플레이로 자신의 집을 만들 수도 있고 모든 지형을 파괴할 수 있는 등 굉장한 자유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16가지의 클래스도 존재하고 이것을 스왑을 하면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클래스가 몇 개 없지만 점점 플레이하면서 해금을 시키는 방식이고 해금을 시키는 게 귀찮으시면 구매를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각 월드(맵)마다 지형과 환경이 다르고 채광을 할 수 있는 자원들도 다릅니다.

자신이 원하는 대로 캐릭터들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던전을 진행하면서 장비를 파밍하고 레벨업을 할 수 있습니다.

탈 것들을 수집하여 드래건을 타고 다닐 수도 있고 낚시, 농사, PVP경기, 마켓, 탐험, 모드 등등 정말 많은 콘텐츠를 지니고 있어서 천천히 게임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플레이 시간이 우습게 지나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진정한 샌드박스를 경험하기에 적합한 트로브의 세계로 빠져봅시다!!

 


2. Terraria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출시 날짜 : 2011년 5월 17일

장르 : 샌드박스, 생존, 오픈 월드, 협동, 크래프팅

정가 : 10500원

 

2D 마인크래프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테라리아입니다. 테라리아를 꺼리는 사람들은 2D 그래픽 때문이라 그래픽에서 많은 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들은 3D에 모두 하이 퀄리티를 지향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한번 테라리아를 접해보면 테라리아만의 매력에 푹 빠져서 한동안 헤어 나오지 못할 것입니다.

 

처음 시작하게 되면 난이도를 직접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문가로 나뉘게 되고 전문가로 플레이 시 적들의 체력이나 공격력이 상향됩니다. 그리고 전문가 난이도에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도 존재하기에 모두 수집을 해보고 싶은 사람들의 도전 욕구를 솓게 합니다. 일반과 전문가 난이도에서 특정 보스를 클리어하게 되면 자동으로 하드 모드로 넘어가서 지형, 몬스터, 자원 등에 차이가 생기게 됩니다.

 

나만의 캐릭터를 육성하기에 아주 찰떡인 게임입니다. 게임 내에서 직업을 따로 설정하지는 않지만 아이템의 세팅을 통해서 플레이어가 원하는 방식의 캐릭터로 완성을 시킬 수 있습니다. 크게는 전사, 궁사, 마법사, 소환사로 나뉘고 어떤 무기를 들고 어떤 액세서리를 착용했는가로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고 다양한 플레이 방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샌드박스 게임답게 생활 콘텐츠 훌륭합니다. 낚시, 농사, 요리, 연금술, 하우징 등등 많은 콘텐츠가 준비되어 있고 특히 낚시의 경우 정밀하게 설정을 해둔 것 같습니다. 낚싯대와 미끼, 지형, 수심 등으로 낚을 수 있는 물고기, 아이템, 자원이 달라지게 됩니다. 하우징 시스템만 보아도 여러 가지 테마가 존재하고 NPC를 입주시킬 수도 있습니다.

 

 

 

그래픽만 보고 게임을 판단하지 말고 테라리아의 매력에 빠져봅시다!!

 


3. Rimworld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정적

출시 날짜 : 2018년 10월 17일

장르 : 샌드박스, 전략, 생존, 기지 건설

정가 : 36000원

 

저사양에 저용량으로 정말 컴퓨터만 있다면 할 수 있는 그런 게임입니다.

스토리는 정말 간단합니다. 먼 미래에 우주선이 고장이 나고 우주선이 터지면서 3명만 탈출하게 되고 척박한 행성에 불시착하게 됩니다. 정말 원시적인 그런 행성에서 살아가기 위해 자원을 채집하고 정착지를 만들어가고 높은 기술력을 만들어 정착민들과 협력하고 농사도 짓고 약탈자, 외계 문명의 위험요소를 막으며 우주선을 만들어서 탈출하게 되면 끝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고 낮은 난이도로 진행하면 위험요소가 안 쳐들어오는 등 조금 쉽게 게임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잘 만든 게임이라고 생각을 했던 건 이런 2D 그래픽에 있을 건 다 있는 게 정말 신기했습니다.

결혼 시스템도 있어서 결혼도 할 수 있고 적을 포로로 잡아 우리 편으로 만들거나 장기 추출도 가능한 부분은 정말 신기했습니다. 동물을 사육하고 임무도 맡길 수 있습니다.

 

 

높은 자유도의 림월드의 세계에서 사회적인 이슈들을 만나보세요!!

 

 

댓글